일도 이도 아닌 삼

tkaemddl.egloos.com

포토로그



만화-게임. 다음분 들어오세요. POLITICS

규제에 신음하는 한국 게임산업, 중국자본에 잠식될 판



대한민국의 인조이포비아는 무섭다.

학생이 공부 외의 무언가로 시간을 보내면 그건 죄악이다.

대한민국에서 학생이 해도 되는 것은 공부, 아니면 성적향상에 도움이 되는무언가 뿐이다.

놀아서도 쉬어서도 즐겨서도 시간을 죽여서도 안되며 이를 돕는 모든 것은 제거대상이다.

이에 근거하여 예전에 만화를 박살냈고 요즘 게임을 신나게 지지고 볶는 중이다.

만화가 왜색이 짙어서 탄압받은 것이 아니고 선정적이고 폭력적이어서도 아니었다.

게임이 중독성을 가져서 금지되는 것이 아니다.

명분따위는 장식인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그걸 모르시는 것 같다.

학생들이 공부를 안 하고 그걸 즐기기 때문이다.

아무튼 청보법때처럼 게임이 깔끔하게 박살나면 그 후에 뭐가 될까?

TV는 아닐 것이다.

그러기에는 TV산업이 지나치게 강대하고 성인향유층도 너무 폭넓게 존재한다.

돌려말하기 귀찮다.

난 장르문학이 되리라 확신한다.

무협/판타지의 고전장르문학부터 라노베같은 신종장르문학까지 모조리.

이건 학창시절 너나우리가 뭘 하며 시간을 보냈었는지 생각하면 답은 뻔한 것이다.

장르문학의 경우 게임보다 더 탄압당하는 층이 얇고 고로 저항세력도 미미할 것이다.

오히려 오덕척결이라며 지지세력이 여기저기서 붙을걸?

좆반도가 만화를 탄압 할 때
난 침묵했다
난 만화를 보지 않았다.

그들이 게임을 탄압 할 때
난 침묵했다
난 게이가 아니었다

그들이 판무소설을 탄압 할 때
난 침묵했다
난 장르소설을 보지 않았다

그들이 라노베를 탄압 할 때
난 침묵했다
난 씹덕이 아니었다

그들이 개인언론을 탄압 할 때
날 위해 말해줄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덧글

  • Glodglove 2014/07/30 16:53 #

    으아아아 옆에 움짤때문에 깜짝 놀랐네ㅋㅋㅋㅋㅋㅋㅋ
  • 호무호무 2014/07/30 18:05 #

    현재 셧다운제를 비롯해 (아직 법안이 통과되진 않았지만) 1%매출징수법, 게임중독법 등 게임규제 움직임이 부당한 건 맞는데...
    솔직히 까놓고 말합시다. 지금 한국 게임계 사정이 안좋아진게 저런 규제 때문입니까? 그냥 게임이 노잼이어서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못하니 그런거잖아요 ㅋㅋ
    모바일게임이고 PC온라인게임이고 뭐고 대놓고 표절질하고 그저 캐쉬템 팔아먹기에 혈안이 된 쓰레기게임들...
    스팀같은 국경을 초월한 디지털 게임시장이 있음에도 그저 코묻은 캐쉬템 팔아먹을 궁리만 하며 만드는 양산형 게임들에 질려서 게이머들이 한국 게임을 외면하는 거잖아요?
    최근에 야심차게 내놓은, 나름 대작이라 자부하던 아키에이지는 보기좋게 묻혔고 아직 베타중이지만 이카루스,블레스,검은사막 등... 다 안좋은 소리 들어가며 망할게 뻔하다는 소리 듣고 있죠. 이게 게임규제 때문입니까? 그냥 존나게 못만들어서, MMORPG에 질려서 그런 게 아니고요?
    롤이 PC방 점유율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게 한국게임 규제 때문이라고요? 대체 구체적으로 어떤 규제를 어떻게 했길래 유저들이 한국 게임을 안한답니까?
    그냥 노잼이니까 한국게임 안하는 거잖아요. 롤도 한국에서는 셧다운제 적용받는데 잘나가네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현재 사회에서 게임에 대한 시선이 곱지 않은 게 사실이고 규제움직임 또한 부당한 건 사실이지만 요즘 한국게임들 실적 안좋은 걸 규제탓, 법안 탓 하면 안되죠.
    그냥 게임이 노잼이라서 망하는건데 뭘 어쩌라고...
  • 멋부리는 눈토끼 2014/07/30 18:31 #

    마지막문단 ㅋㅋㅋㅋㅋㅋㅋ
  • 김치찌짐 2014/07/30 18:34 #

    장르문학은 이미 많이 솨퇴해서.. 라노베는 아직까진 덕후들의 문화고.
  • 강철의대원수 2014/07/30 20:29 #

    내가이래서 중독법을싫어함 가만놔두면 알아서 죽을애들인대 피해자코스 할수있게만듬;;;[링크하신 기사이야기]

    게임규제랑 같은논리로 규제했던 대기업과 대형마트규제 찬성하시고 게임규제는 거품무시는 분들은 자살 ㄱㄱㄱ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